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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서비스헌장

고객만족서비스헌장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의 고객만족서비스헌장입니다.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는 사람이 보이는 사회복지실천, 감동이 있는 지역공동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지역주민의 욕구를 중심으로 하는 전문적인 사회복지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강령

1. 우리는 공정한 의사결정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영을 실천한다.

2. 우리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3.우리는 인권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으며, 이용자와 가족, 자원봉사자, 후원자, 직원의 권익을 옹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4. 우리는 지역사회와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한다.

5. 우리는 사회참여 촉진을 위한 이용자, 지역사회와의 파트너십 구축에 노력한다.

6. 우리는 지역환경보호와 개선활동에 노력한다.

 

 

고객서비스 선서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는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종사자 모두는 고객에게 친절 · 공정 ·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고 고객은 이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받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I. 우리는 밝은 미소와 자상한 말씨,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으며,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습니다.

II. 우리는 고객에게 업무 수행시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 반영토록 하겠으며 「한국사회복지사 윤리강령」에 기초하여 이용객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III. 우리는 제공된 서비스에 불만을 제기하는 고객의 개선요구사항에 대해서는 이용객의 요구가 최대한 반영토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VI. 우리는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여 권리와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V. 우리는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정보 공개가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이용객이 원하시는 정보를 신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의 권리와 참여 안내문 “이용자 권리장전”

모든 이용자는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지니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가지며 복지관은 이에 따르는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복지 서비스 제공 및 확대

 

이용자 존중

이용자에 대해 인간으로서 존엄성을 존중하며, 부당한 신체적·정서적 위협이나 폭력, 고통,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겠습니다.

 

이용자 차별금지

이용자에 대하여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 이익보호

이용자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 항상 이용자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합니다.

 

이용자와 약속이행

이용자와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합니다.

 

이용자의 사생활 보호와 비밀유지

① 이용자의 사생활을 유지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합니다.

② 이용자의 사전 승인없이 이용자와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용도에 사용하지 않고 이용자의 명예를 보호합니다.

 

이용자의 전문서비스 요구 권리

이용자는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무가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교육을 통한 최신 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의 안전 편의 권리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의 알권리

이용자는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의 자기결정권

이용자는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고충 및 이의제기

이용자는 건의함, 담당자와 상담전화 등을 통해 이의 및 고충을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제기로 인한 제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제기권자를 보호합니다.

   항상 단정한 용모와 복장으로 공손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이용자를 응대합니다.

   이용자와 전화 통화할 때에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합니다.

   이용자의 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합니다.

   이용자의 이해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내용을 명확하게 하고, 모든 인쇄물을 이용자가 이해하기 쉽게 제작하여 제공합니다.

   이용자를 위한 편의시설 및 서비스공간을 쾌적하고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이용자가 정당하게 이용료의 환불을 요구할 경우 기관의 규정에 의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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